국내산행 (ㄱ산)

전북 고창 고산,고성산 & 고인돌유적지,법우선사산행기. -♣2025,06,01,日,淸 ♣-

오랜벗처럼 2025. 6. 1. 21:25

- 널 우리는 멀리 높게 멀리 날고 싶은것 아닐까 -

 

전북 고창군과 전남 장성군  경계의 고창 들녘에 우뚝 솟아 주변 조망이 수려한 고산(高山)은  예로부터 주변 주민들에게는 신령스럽고 높은 산으로 추앙받고 있다. 또 서울의 남산, 남해의 금산과 함께 산 이름이 외자다. 아직까지 고창에 꼭꼭 숨은 명산으로서 외지인들에게 속살을 내비치지 않은 숫처녀와 같이 수줍음을 많이 타는 산이다. 또 세계문화유산인 선사시대 지석묘(고인돌) 3백여 기,후삼국시대에 축성 것으로 얼려진 고산산성(약 4.1km) 등을 간직한 문화유적의 보고다.
기암괴석과 울창한 송림이 어우러지고, 용추굴, 각시봉, 깃대봉, 매바위, 용두암, 거북바위, 촛대봉, 치마바위 등 전설이 깃든 지명과 암봉들이 산행미를 더해준다. 또 천연 복분자인 산딸기 평전과 개구리와 곤충의 낙원인 늪지대의 자연생태계가 잘 보존된 곳이다.  

 

 산행일자:  2025년  06월  01일,일, 맑음.
♣ 산행지역 :전북 고창 고산,고성산..

♣ 산행코스 :석현마을-각씨봉-깃대봉-띠구리봉-촛대봉-가리재-해맞이재단-고산-해맞이재단-촛대봉-가마치-고성산-공기돌바위-깃대산장.

♣ 산행거리 : 8,32Km (이동거리).
♣ 산행시간 : 4시간 34분  (이동,휴식,점심시간).

 

- 전북 고창 고산,고성산 GPS 산행 개념도 -

 

 

 

 

 

 

 

 

 

 

 

 

 

 

 

 

 

 

 

 

 

 

 

 

 

 

 

 

 

 

 

 

 

 

 

 

 

 

 

 

 

 

 

 

 

 

 

 

 

 

 

 

 

 

 

< 상림리 고인돌공원 & 법우선사 >

 

상금리 지석묘(支石墓)는 청동기시대(BC4~5세기)의 대표적인 무덤형식으로 고인돌이라고도 한다. 이곳 상금리 일대에는 각종 형식의 지석묘 205기(상금리 154기, 장성군 생촌리 3기, 영광군 성산리 18기)가 무리를 이루고 있어 이 지역 일대가 문화재보호법에 의거 보호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