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 5

충남 금산 서대산산행. -♣ 2024,10,26,土,흐림 ♣-

- 울긋불긋 물들어 가는 서대산의 단충들 너무 이쁘요 -  서대산(西臺算)은 충남 금산군 추부면과 군북면의 경계에 있는 높이 905.3m의 산으로 충남 지역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이며 노령산맥에 속해 있는 산이다. 주변의 산들과 이어지지 않고 홀로 섬처럼 육지에 솟아있는 형태의 산이어서 '비래산(飛來山)'으로 불리우기도 한다. 산 전체에 기암절벽이 발달해 있으며 신선바위, 북두칠성바위, 장군바위, 탄금대, 석문 등의 절벽과 용바위, 마당바위, 촛대바위 등 기암석이 많은 산이다. ♣ 산행일자 :  2024년 10월 26일,토,흐림.♣ 산행지역 : 충남 금산 서대산.♣ 산행코스 : 개덕사-옥녀탄금대-서대산-장군봉-사자바위- 북두칠성뱌위-신선바위-선바위-제비봉-용바위-강우레이더관측소-개덕사.♣ 산행거리 : 5,..

인천 무의도 호룡곡산트레킹. -♣ 2024,10,19,土,淸 ♣-

- 하나개해수욕장에 있는 기암들 -   호룡곡산은 인천시 중구 대무의도  464에 있으며, 옛날에 호랑이와 용이 싸웠다는 전설에서 유래된 이름의 호룡곡산은 244m의 나지막한 산이지만 무의도에서는 가장 높은 곳이다. 맑은 날 산 정상에 오르면 서해의 관문 인천항과 인천국제공항이 손에 닿을 듯 가깝게 보인다. 국사봉과 실미해수욕장, 호랑바위를 지나 하나개해수욕장으로 가는 등산로가 있다. 오르는 도중에 호랑바위, 부처바위 등 다양한 기암을 구경할 수 있으며, 서해와 주변의 섬들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정상에서 하나개해수욕장 방면으로 하산하면 해변 언덕 위 숲길을 따라 걸으며 눈부신 바다가 발아래로 펼쳐지는 환상의 길을 만날 수 있다.  ♣ 산행일자 :  2024년 10월 19일,토, 맑음.♣ 산행지역 :..

섬여행 섬산행 2024.10.20

경북 칠곡 천생산,유학산산행기. -♣ 2024,10,13,日,淸 ♣-

- 유학산 억새길을 오르면서 -  유학산(遊鶴山)은 경상북도 칠곡군 동명면과 가산면에 걸쳐 있는 산이며, 높이는 839m이다. 유악산(遊嶽山)이라고도 한다. 동봉과 서봉으로 나뉘며 동서로 길다. 백악기 형성된 중성화산암 지질로 되어 있고, 팔공산(1,193m)에서 서쪽으로 이어지는 산맥의 서쪽 끝에 솟아 있다. 서쪽으로 낙동강이 흐르며 중앙고속도로가 동쪽 산허리를 끼고 달린다.산중턱에 어른키 높이로 50길이나 된다는 쉰질바위와 이 바위를 병풍삼아 들어선 도봉사가 있다. 6.25전쟁 중에는 다부동전투가 벌어진 격전지로서 산 남쪽 다부리에 다부동전승기념관과 기념비가 있다. 6·25전쟁 당시 왜관∼다부동을 잇는 방어선은 낙동강전선의 교두보이자 대구를 방어하는 최후의 보루였다.  ♣ 산행일자 :  2024년 1..

강원 강릉 경포대,정동진관광 & 괘방산 산행및 경북 포항 이가리 닻 전망대 관광. -♣ 2024,10,10~11,木,金,淸 ♣

- 경포해변에 있는 조형물 -  강릉 경포대( 江陵 鏡浦臺)는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저동의 경포호 북안에 있는 누각. 2019년 12월 30일 보물로 지정되었다경포해변(鏡浦海邊)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에 있는 동해안 최대의 해변이다. 강릉시의 중심가에서 북쪽으로 6km, 경포대에서 1km 지점에 있으며 행정구역상 강릉시 안현동 산1번지에서 강문동 산1번지에 이르는 지역이다. 경포호(鏡浦湖)와 바다 사이에 생성되어 있는 사빈(砂濱)으로, 6km의 백사장이 펼쳐져 있고 주위에 소나무숲이 우거져 있다. 또한 곳곳에 산재하는 해당화는 한층 아름다움을 더한다. 부근에는 경포대와 오죽헌(烏竹軒) 등 많은 명승고적이 있으며, 피서객이 많이 찾아온다.                                      ..

경북 상주 소백산 문장대 산수유릿지산행기. -♣ 2024,10,06,日,흐림 ♣-

- 산수유릿지에서 명품 소나무랑 -   문장대는 경상북도와 충청북도의 경계에 위치한 속리산은 주봉인 천황봉이 상주시 화북면 상오리에 있으며 절경을 이룬 문장대는 화북면 장암리에 자리 잡고 있다. 속리산의 전면 상주지역은 자연이 스스로 절경을 이룬 보고로 천황봉 입석대, 신선대, 문장대, 관음봉, 형제봉, 도장산, 청화산, 강선대, 사모봉 등의 봉만과 오송, 장각, 복호, 옥량, 쌍룡 등의 폭포가 절승을 이루는 반면 배면의 충북지역은 법주사를 비롯하여 복천암, 중사자암, 상환암, 상고암 등 사찰에 국보와 보물이 보존되어 있어 자연과 인공의 조화로써 예술의 극치를 이루었다 할 수 있다. 속리산은 말이나 글이나 그림 그 어느 것으로도 형용을 불허하는 절묘와 신비의 영산이다.   ♣ 산행일자 : 2024년 10..